Sprite Renderer를 제어해보자.
여기에서는 스프라이트 렌더러 선언, 초기화/활성화,비활성화/Flip/Color를 스크립트에서 설정해보자.
1) Sprite Renderer component 사용하기 위한 선언,초기화
여기에서 Sprite Render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포넌트를 선언하고, 초기화 해줘야 사용할 수 있다.
------------------------------
public SpriteRenderer renderer; // 스프라이트 렌더러 선언
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 게임오브젝트의 스프라이트 렌더러 컴포넌트 가져오기
------------------------------
선언, 초기화를 해야 사용할 수 있다.
초기화는 void Start()구문에서 써주면된다.
이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따로 렌더러에 자신에 게임오브젝트를 드래그 하지 않아도 된다.
2) Sprite Renderer 활성화/비활성화
스프라이트 렌더러는 이미지를 켜고 끌수 있다.
------------------------------------
renderer.enabled = ture; //렌더러 활성화
renderer.enabled = false; //렌더러 비활성화
------------------------------------
=====================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public SpriteRenderer renderer;
void Start()
{
renderer = GetComponent();
}
void Update()
{
renderer.enabled = false;
}
}
=====================
3) Flip
먼저 Flip은 뒤집는건데 x는 좌우 반전, y는 상하반전이다.
renderer.flipX = true; //플립x값 true는 체크, false는 체크해제
renderer.flipY = true;
------------------------------
==================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public SpriteRenderer renderer;
void Start()
{
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renderer.flipX = true;
renderer.flipY = true;
}
void Update()
{
}
}
==================
플레이를 눌러보면 플립이 체크 되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4) Color 값
Color는 알파값을 0으로 하면 투명해져서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알파값 변경할때 많이 사용한다.
알파값이 0이면 투명, 1이면 불투명
----------------
renderer.color = new Color(1, 1, 1, 0); // 색을 새로 만들어서 집어 넣는데, (R,G,B,A);
----------------
=====================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public SpriteRenderer renderer;
void Start()
{
renderer = GetComponent();
renderer.color = new Color(1, 1, 1, 0);
}
void Update()
{
}
}
=====================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가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까지가 스프라이트 렌더러다.
'Unity Basic > 03. Unity C# script ba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Basic ch. 14] C#Script로 제어하기 Rigidbody 2D_Addforce (0) | 2020.04.27 |
---|---|
Unity Basic ch. 13] C#Script로 제어하기 Rigidbody 2D_Velocity (0) | 2020.04.27 |
Unity Basic ch. 11] 스크립트 Transform 구성요소 제어하기 (0) | 2020.04.27 |
Unity Basic ch. 10] 스크립트 게임오브젝트 활성화/비활성화/태그/레이어 (0) | 2020.04.27 |
Unity Basic ch. 09] 스크립팅 시작하기: Hello Unity World! (0) | 2020.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