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05에 Player-idle에 rigidbody 2D 컴포턴트를 추가해서 중력을 주었다.
물리엔진에서 서로 물리적 충돌이 일어나게 하려면 물리적 충돌체라고 알려주는 구성요소를 추가해주어야한다.
충돌체는 영어로 Collider이다.
player와 tileset에게 Add Component>Box Collider 2D를 추가해보자
Collider속성창을 살펴보면 Is Trigger가 있는데, 충돌은 하지 않지만 충돌했는지 감지하는 속성이다.
Offest은 충돌체의 영역을 지정하주는 부분이다. Scene에 초록색 테두리로 보인다.
슈팅게임이나 화면 밖으로 플레이어가 나가지 않도록 할때 투명한 Collider를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다.
각각 요소에 대한 속성은 ?버튼을 누르면 자세히 볼 수 있다.
player와 tileset에게 충돌체라고 지정해주었으니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충돌체끼리 충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생각해보기>
1. 여기에서 tileset에 중력을 주면 플레이 버튼을 눌렀을 때 tileset은 어떻게 될까?
2. 플레이어를 하나 복제해서(Ctrl+d) 플레이어 위에 놓았을때 어떻게 될까?
-> 중력이 있는 물체끼리 부딪혔을때는 튕겨나간다.
3. 플레이어에게 Box Collider 2D가 아닌 Circle Collider 2D를 주고 복제해서(Ctrl+d) 플레이어 위에 플레이어를 놓고 실행해보자. 어떻게 될까?
-> 동그란 충돌체끼리는 충돌 후 힘을 받은 쪽으로 굴러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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